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한국관광대학교, 前 주스웨덴 이정규 대사 초청 특강
입시홍보전략센터 2022-11-06
입시홍보전략센터 2022-11-06

지난 2022년 11월 03일 오후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는 재학생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해외취업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International Day 두 번째 순서로 前 주스웨덴 이정규 대사를 초청하여 ‘스웨덴 이야기 - 문화와 관광’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前 주스웨덴 이정규 대사는 대한민국 외교관으로서 다양한 외국문화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관광산업의 인재로 거듭날 학생들에게 낮선 유럽의 문화 소개, 한국과 스웨덴의 교류관계, 동서양의 문화 비교 등 다양한 주제의 내용을 강연하였다. 

 

해외취업분야에서 강한 면모를 지닌 한국관광대는 글로벌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으로 다양한 주제의 특강과 비교과 프로그램, 학과간의 융·복합 교육과정 운영, 외국어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특히, 미국 하와이 카피올라니 커뮤니티 컬리지 60명, 일본 오카야마 상과대학 40명, 중국 남경사범대학교 40명 등 매년 한학기 전액지원 해외유학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같은 지원을 통해 코로나시기 이전 한국관광대는 수도권 소재 전문대학에서 2016년 1위, 2017년 3위, 2018년 1위 해외취업률을 기록하였으며, 많은 학생들이 해외취업에 성공하였다. 

 

한국관광대학교는 재학생의 해외문화 이해와 글로벌마인드 확립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International Day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