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경영학과 ㈜HJ매그놀리아 용평 호텔앤리조트와 사회맞춤형 교육과정(학과 특화 주문식 교육과정)을 위한 상호협력 체결
입시홍보전략센터 2023-01-06
입시홍보전략센터 2023-01-06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는 지난 1227HJ매그놀리아 용평 호텔앤리조트와 사회맞춤형 교육과정(학과 특화 주문식 교육과정)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협약으로 학생들은 특화된 우수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며, 관광경영학과 학생 중심으로 운영이 된다.

 

HJ매그놀리아 용평 호텔앤리조트는 스키장, 골프장, 워터파크 시설을 갖춘 대규모 종합 위락시설이다. 2018년에는 평창 동계 올림픽 및 평창 동계 패럴림픽의 알파인 스키 종목이 개최되었다. 우리나라 레저문화의 선구자이며, 해발 700미터 백두대간 청정 고원지대에 자리잡고 있다. 해마다 14만 명의 해외 고객이 방문하는 국제적인 리조트로 동계아시아 경기대회, 대관령 국제음악제, 국제인터스키대회, 국제알파인스키대회 등 많은 국제행사와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금번 산·학 협력 주요 핵심은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채용약정형 교육과정을 기획과 운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교육과정 수료생의 취업 관련 역량을 강화시킨다. 또한 본 교육과정을 진행함에 있어 교육대상 모집 및 선발, 협의된 채용약정형 교육과정에 대한 학점 인정함은 물론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약정된 인원 전원에게 채용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관광산업의 중심학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관광 현장에서 요구하는 관광서비스 및 관광경영 실무능력을 갖춘 관광전문인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21세기 융·복합 관광전문인 양성을 위한 특화된 이원화 관광교육체계를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다. 학생은 지도교수의 컨설팅을 통해 심화 전공교육 과정 및 교과목을 개인별 선호도와 적성에 따라 선택하고, 그에 따른 최적의 진로를 설정함으로써 신관광산업 전문리더를 양성한다. 이를 바탕으로 관광경영학과 졸업생은 매년 국내외 우수 여행사를 비롯해 리조트, 항공사, 호텔 등 국내 유명 업체 및 유럽, 아시아 해외 업체에 취업을 하고 있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20221229일부터 2023112일까지 2023학년도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11개 학과에서 정원내, 정원외를 모집하며, 학과, 전형별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모든 학과에 무료로 지원할 수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