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2023년 JUNIOR PASTRY WORLD CUP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 최석현, 신혜린 주니어 국가대표 세계대회 3위 입상!!
입시홍보전략센터 2023-02-02
입시홍보전략센터 2023-02-02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 호텔제과제빵과는 지난 124~ 25일 이탈리아 리미니에서 진행된 2023JUNIOR PASTRY WORLD CUP대회에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호텔제과제빵과 최석현, 신혜린 학생이 출전하여 이탈리아, 프랑스에 이어 3위를 수상했다.

25세 주니어부문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그동안 꾸준히 노력하여 얻는 결과로 출품한 작품 주제는 아마존, 자연으로의 여행을 바탕으로 설탕과 초콜릿을 이용하여 작품을 제작해야 하며 대회는 이틀간 라이브(Live)로 진행 되었다.

 

최석현, 신혜린 학생이 참가한 대회는 JUNIOR PASTRY WORLD CUP2023 SIGEP가 주최 및 주관 하여 진행 되었다.

 

설탕 공예부문을 담당한 최석현 학생은 대회를 준비 하면서 다양한 원료를 테스트 하고 맛에 대한 다양성을 알아가면서 국제무대에 출전하여 좋은 경험을 했고 이렇게 큰 대회를 참가하는데 학과교수님들의 많은 도움으로 받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라고 하였다.

또한 초콜릿 공예 금메달을 수상한 2학년 신혜린 학생은 “1학년 때부터 학업과 대회를 같이 준비 하면서부터 이런 국제무대에서 세계적인 쉐프들과 경쟁해 보는 것이 큰 경험 이였고, 학과교수님들께서 많이 도와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2001년 개설한 학과로서 제과제빵분야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학과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4년제 학사학위인 전공심화과정이 개설되어있어 학생 선택에 따라 전문학사취득 후 이어서 2년간 배우면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한 학과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