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 09학번 안유찬 졸업생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합격!!
입시홍보전략센터 2023-02-02
입시홍보전략센터 2023-02-02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 는 호텔제과제빵과 09학번 안유찬 졸업생이 제71회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시험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안유찬 졸업생은 서울 드래곤 시티에 근무 하면서 제과기능장을 꾸준하게 준비해왔고 제71회에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냈습니다.

 

안유찬 기능장은 학교다니면서 기능장 교수님들을 보고 기능장의 꿈을 키웠고 학교에서 실습 하며 배운 내용과 현장에서 직접 기술을 배웠고, 기능장에 합격하여 오래된 큰꿈을 이룬거 같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응원해주신 많은 학과 교수님 및 재학생 후배들에게도 좋은 귀감이 되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시험은 1년에 2회 시행 되며 한국산업인력 관리공단에서 주관하는 기능장 자격증 시험이고, 시험은 실기 6시간 필답형 1시간 동안 주어진 과제를 만들어 제출 해야 하는 과정 이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2001년 개설한 학과로서 제과제빵분야 국내 최고의 학과를 지양하고 있다. 특히 4년제 학사학위인 전공심화과정이 개설되어있어 학생 선택에 따라 전문학사취득 후 이어서 2년간 배우면 4년제 학사학위취득도 가능한 학과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