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2022학년도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 밀라노 여행사 유럽해외취업 진출, 외국인 여행고객관리
입시홍보전략센터 2022-09-28
입시홍보전략센터 2022-09-28

저는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를 졸업한 이수아입니다. 현재 해외 이탈리아 밀라노 현지 Coopera 여행사에 취업하여 OP로 근무하고 있으며, 여행 고객관리와 여행일정 및 예약관리, 가이드 행사비 책정, 투어후 정산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022년 4월에 한국에서 출국하여 현재 밀라노에서 4개월째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밀라노 현지 여행사는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를 졸업한 선배들이 취업했던 크로아티아, 이탈리아 중 하나이며, 선배의 관광가이드 활동을 보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관광영어과에서 영어전공을 배우면서 쌓아 온 지식들을 현지에서 직접 보고, 배운 영어들을 활용하고 싶어서 해외취업에 지원하였고 이탈리아로 오게 되었습니다.

베니스, 로마, 베르가모로 회사 출장으로 다녀오기 때문에 이때 여행도 하고 있습니다. 주변 도시와 국가를 다니면서 유럽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어 많은 추억을 쌓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과거에는 저의 진로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할 수 있는 일이 적다고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할 일이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영어가 중요하다는 것을 더욱 실감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외국인 고객을 응대하면서 영어를 활용하게 되어 영어 말하기가 더욱 재미있어졌고 한국으로 귀국하면 영어를 꾸준히 공부할 계획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영어를 사용하며 일하고 있는 선배들처럼 귀국 후, 밀라노 현지에서 일한 활약을 경력으로 외국계열 회사에 입사하여 외국인 고객들의 의전활동을 수행해 보고 싶습니다.

미래의 이런 저의 꿈과 목표를 갖게 되어 기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배운 영어를 외국 현지에서 일하면서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이고 저의 발전의 첫걸음이 된 것 같아 기쁩니다. 영어에 관심 있으시다면 여러분도 해외취업의 기회를 가져보세요. 강추합니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 재학생들이 코로나 이후 기다렸던 전액지원 하와이연수, 유학,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고 있어 여느 때보다도 더 활기를 띠고 있다. 2022학년도 2학기 전액지원 하와이 카피올라니 대학(Kapiollani Community College) 교환학생 선발과 하계방학 1개월 하와이 연수, 캐나다 현장학습이 그간 오래 기다려왔던 관광영어과 재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는 외국계열회사, 글로벌 기업 및 호텔, 여행사, 항공사의 영어인력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근래 졸업생들의 진로는 인서울 4년제 대학편입으로 진출한 학생들이 특히 많으며, 외국계열회사의 의전업무, 국내기업의 사무직으로의 취업이 활발하다. 최근에 해외여행 하늘 길이 전면적으로 복귀되면서 국내 및 해외 호텔의 객실프론트, 관광통역안내사에 대한 취업 질문이 많다.

 

현재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는 2023년 수시 1차 모집으로 일반전형 19명과 전문대졸 5명을 모집한다. 성적반영은 면접평가를 실시하지 않으며, 정시에 수능 우수 2개 과목 백분위 점수를 반영하고 있어 영어능력은 부족하지만 영어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고 있다. 수시, 정시 최초합격자에게는 2,000,000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무료로 통학버스를 운행하고  관광특성화 대학으로 전국구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어 기숙사 시설을 갖추고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