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대학소개

윤리강령

우리는 한국관광대학교의 비전인?「관광 융합 글로컬 대학교」?완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한국관광대학교는 대학운영을 함에 있어 관련법규와 절차에 따라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전문대학이 가진 최대 장점인 전문화·특성화 교육과정을 실질적으로 구현하고 입학생 모집 및 관리에서 부정 편입학, 부실관리, 부실운영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법에서 정한 규정을 철저히 이행함과 동시에 교육의 질적 신뢰성 확보를 위해 노력한다. 또한 우리 한국관광대학교는 창의적이고 유능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함으로써 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사회적 의무와 윤리적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윤리강경을 제정하고 실천한다.

총장은
대학교 공동체의 대표로서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국가 및 지역사회에 대한 대학교의 책무를 우선으로 하며, 대학교의 설립이념을 구현하고 연구와 교육 및 봉사라는 대학교 본래의 사명이 원활히 수행되도록 대학교 행정 전반을 책임감 있게 지휘·감독한다.
교수들은
대학교 교육의 주체로서 사명감을 확고히 하고 전문분야의 학자로서 연구를 심화하여 지식사회를 선도하는 전문성과 국제화 능력을 갖춘 관광산업의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한다. 또한 대학교의 발전을 위하여 직분과 관련된 제도와 운영에 권리의 의무를 다한다.
직원들은
대학교의 연구와 교육을 지원하는 전문인으로서 교육에 대한 행정적 전문성에 기초하여 모든 업무를 봉사하는 자세로 행정서비스를 성실히 수행한다. 또한 교수의 연구활동과 학생의 교육 프로그램이 능률적으로 수행되도록 적극 지원하며, 사회적 의무와 윤리적 책임의식을 갖고 대학교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학생들은
학습의 주체로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사고와 글로벌 역량을 갖춘 관광산업의 창의적인 전문인이 되기 위하여 자기 존중을 바탕으로 인성, 국제화, 전문화 역량을 겸비한 현장실무형 인재로 성장하기 위하여 성실히 학습에 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