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2022년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 강상민 졸업생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입시홍보전략센터 2022-09-28
입시홍보전략센터 2022-09-28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 호텔제과제빵과 강상민 학생이 지난 8월 29일부터 9월5일간 진행된 2022 경상남도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분야에 출전 하였다.
 
 강상민 학생이 참가한 경상남도 전국기능 경기대회는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World skills Korea이 주관하였으며, 지역 간 숙련기술 수준의 상향평준화를 도모하고 범국민적 숙련기술 우대풍토 조성 및 저변 확산을 통한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이다. 

 강상민 학생은 “지방대회 수상 후 전국 기능경기대회까지 진행 하면서, 보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기술을 배우고 싶었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 하였고, 본인의 실력을 평가 받고 싶어서 대회 출전을 도전하게 되었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대회는 장거리 달리기와 같아서 많이 힘들었지만,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었다. 꼭 해내고 싶은 열정으로 좋은 성적을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참가하는 것에 만족하기로 했다. 힘들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았지만 학과 교수님의 조언과 학업 동료들의 격려, 그리고 학과 후배들의 응원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덕분에 전국 기능 경기 대회까지 완주할 수 있어 감사를 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2001년 개설한 학과로서 제과제빵분야 국내 최고의 학과를 지양하고 있다. 특히 4년제 학사학위인 전공심화과정이 개설되어있어 학생 선택에 따라 전문학사취득 후 이어서 2년간 배우면 4년제 학사학위취득도 가능한 학과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