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 2022년도 캡스톤디자인 EXPO (성과발표회) 운영
입시홍보전략센터 2022-11-14
입시홍보전략센터 2022-11-14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 호텔제과제빵과는 지난 11102023년 졸업을 앞둔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캡스톤디자인 EXPO (성과발표회)를 진행하였다.

 

캡스톤디자인은 2년간 배운 제과제빵에 관한 이론 및 바탕으로 기능적인 부분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제과제빵 작품으로 표현하여 전시하였고,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업무 환경에서 접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 할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 설계 제작하면서 개인별, 팀별 창의적 설계·제작 능력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캡스톤디자인에 참여한 호텔제과제빵과 학생들은 대부분 처음에는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막막하고 어려웠지만 팀원들과 새벽까지 작품을 만들고 서로 의지하며 작품을 끝까지 완성 시켰고, 힘들었지만 너무 뿌듯했고 행복하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제과제빵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유능한 인재양성을 위하여 제과제빵에 관한 이론 및 실무기능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가르쳐 국내는 물론 해외 제과제빵업계에 종사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또한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을 통하여 4년제 학사학위취득도 가능한 학과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