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한국관광대학교 일본 현장직무체험 프로그램 시행
입시홍보전략센터 2023-03-13
입시홍보전략센터 2023-03-13

관광산업분야의 특성화대학인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는 오너쉐프&파티쉐 융합전공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313일부터 16일까지 34일의 일정으로 일본 현지 현장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관광대학교 혁신지원사업 “CHANG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공 현장직무체험을 통한 취업의식 제고 및 직무전문성 함양을 위하여 오너쉐프&파티쉐 융합전공 1학년 재학생 53명은 동경일대의 유명 조리/제빵 창업기업, 도구상가를 견학하고 동경제과학교에서 양과자/제빵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오너쉐프&파티쉐 융합전공은 호텔경영과, 관광경영학과,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가 공동 운영하는 사회맞춤형 특별반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융합형 인재를 원하는 산업체의 요구와 다양한 학습기회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요구가 만난 신개념 융합 교육과정이다.

참여하는 학생들은 OneDay 수업, 산학연계 팀티칭, 문제해결형 PBL 등 핵심역량기반의 교육방법을 적용한 선진화된 수업을 듣고 있으며 졸업 후 학생들이 조리와 제과제빵분야를 모두 섭렵하는 전문인으로서 스스로 1인 창업이 가능한 역량을 갖추게 된다.

이번 일본 현장직무체험 프로그램은 융합형 교육과정의 현장밀착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되며 연수 시행 후 성과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이를 통해 조리, 제빵, 식음료 서비스 역량을 갖춘 융합형 창업인재이라는 교육목표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본다.

한국관광대학교는 미국 하와이, 일본, 중국 전액 교비지원 해외 유학 프로그램,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등의 글로벌 프로그램과 이를 통한 해외취업에 강한 대학으로 다양한 장학제도와 자격증 및 취업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통하여 관광 서비스 산업 등에서 종사할 글로벌 관광인재, 미래의 관광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