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한국관광대학교 2024학년 1학기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한학기 과정 해외유학 시행
국제교류원 2024-01-04
국제교류원 2024-01-04

 

2024년 1월 3일(수)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권혁률) 재학생 6명은 한 학기 18주 과정의 미국 유학생으로 선발되어 출국하였다고 밝혔다. 대학의 대표적인 ‘전액지원 미국 하와이 해외유학 프로그램’은 하와이주립대 KCC(Kapiolani Community College) 캠퍼스에서 한 학기(18주)간의 유학을 통해 학점 인정과 어학과 전공지식을 학습한다.

 

전액지원 미국 하와이 해외유학 프로그램은 관광산업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한국관광대학교의 대표적인 외국어 능력 향상과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서 미국 하와이 유학생은 학생 개인별 어학능력에 따라서 ESOL 영어교육 과정 이수, 현지 대학생들과 함께 수강하는 호텔/관광/조리 전공 교과목 수강, 그리고 한국관광대와 하와이주립대의 공동학위 과정 등 다양한 유학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학습한다.

 

한국관광대학교는 매년 미국 하와이 카피올라니 커뮤니티 칼리지 30명, 일본 오카야마상과대학 20명, 중국 남경사범대학교 20명 등 한 학기 총 7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연간 140명을 유학생으로 선발하여 해외대학 교육비 및 기숙사 비용 전액을 지원하여 운영한다. 글로벌 우수 관광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재학생의 어학능력 향상, 글로벌 현장적응력 제고, 해외취업 동기부여 강화에 필요한 교육비 전액을 학생에게 장학금으로 지원하여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유학대상 3개국(미국/일본/중국) 중에서 일본 유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이번 3월 초에 출국할 예정이며, 중국 유학은 2학기부터 재개하여 선발된 유학생을 보낼 예정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