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2023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안내 및 분할납부 신청안내
교학처 2023-02-10
교학처 2023-02-10

 2023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안내 및 분할납부 신청안내

 

1. 등록일정

구분

등록기간

납부기간

2023.02.20.() ~ 02.28.()

고지서 출력

2023.02.17.() 15:00 이후

대상

재학생/복학생

정규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5학기자

(정규학기초과)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후 고지서 출력가능

2023.03.02.(목) ~ 03.09.(목)

대출대상자

학자금대출 실행

 

2. 등록금 조회 및 고지서 출력

가. 2023.02.17.(금) 15:00 이후 출력가능

나. 출력방법 : 대학 홈페이지 한광라이프→학생서비스→학생아이디 로그인→ 학사정보 → 나의정보 → 등록금 → 등록금 고지서 출력

 

3. 납부방법

가. 신한은행을 이용하여 입금전용계좌로 고지서 납부금액입금

* 입금전용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 부여.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즉, 입금자 명이 달라도) 입금 전용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처리 됨.

나. 인터넷 뱅킹, 폰뱅킹, ATM이체, 창구납부 등 모두 가능

다. 부모님 회사에서 학자금 지원 등으로 영수증이 필요한 학생의 경우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창구에서 수납 후 영수증을 수령(영수증은 수납지점에서만 발행가능 함)

라. 장학금으로 인하여 등록금액이 0원일 경우, 등록금 고지서 출력 후 은행방문하여 납부 (은행방문이 어려울 경우, 자율경비 납부 시 등록처리 완료)

 

4. 등록금 납부확인

가. 등록금 납부일 실시간 등록확인(등록기간 종료일까지 확인가능) : 신한은행 홈페이지(http://www.shinhan.com/) 하단 우측 간편 서비스→대학등록금→대학등록금 납부조회하기→한국관광대학 선택(53500-한국관광대학(재학))→본인 학번, 성명, 기간 입력 후 조회

나. 대학홈페이지 등록확인(등록금 납부일 익일 정오이후) : 대학 홈페이지 한광라이프→학생서비스→학생아이디 로그인→학사정보→나의정보 → 등록금

 

5. 5학기(이상)자 등록금 납부

가. 정규학기 초과자의 경우 학점별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3학점

소속학과 해당학기 2학년 수업료의 1/6

4-6학점

소속학과 해당학기 2학년 수업료의 1/3

7-9학점

소속학과 해당학기 2학년 수업료의 1/2

10학점이상

소속학과 해당학기 2학년 수업료 전액

나. 등록기간 2023.03.02.() ~ 03.09.()에 등록

※ 수강신청 변경기간 내에 확정된 학점에 대한 등록금 납부 후 수강신청 포기기간(05.01~05.04) 중 수강신청 포기할 경우 등록금 반환 없음

 

6.분할납부 신청 안내

◎ 신청기간 : 2023. 02. 13.() ~ 02. 17.()까지

◎ 분할납부 신청대상 : 정규학기 등록대상자(입학학기 제외)

◎ 신청 및 변경 절차
▶ 학사정보에서 분할납부 신청
▶ 홈페이지(www.ktc.ac.kr) → 한광라이프 → 학생서비스 → 로그인 → 학사정보 → 나의정보 → 등록금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 신청취소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 신청취소

◎ 분할납부 기간 및 방법

신청 분납 횟수

등록기간

등록금액

등록방법

4회 신청

1: 2023. 02. 20. ~ 02. 24. 17:00

전공별 수업료의 25%

신한은행
가상 계좌 입금

2: 2023. 03. 13. ~ 03. 17. 17:00

전공별 수업료의 25%

3: 2023. 04. 03. ~ 04. 07. 17:00

전공별 수업료의 25%

4: 2023. 04. 24. ~ 04. 28. 17:00

전공별 수업료의 25%

*매회 납부 마감일 마감 시한은 17:00로 제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 복학예정자는 복학신청 이전이라도 분할납부를 원할 경우 미리 신청가능
1차 납부 기간에 미납 시 분할납부가 취소되며, 추가등록 기간(2023. 03. 02 ~ 03. 23)에 전액납부(미납으로 인한 취소 시 다음 학기 분납이 제한됨)
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 시, 분납은 취소되며 잔액 전액을 즉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따라 해당학기 이수불가 (다음 차수 이월 불가)
등록기간 내 미납 발생 시 2023-2학기 분납 신청이 제한됨
▶ 분할납부 신청은 지정된 기간만 가능
▶ 분할납부 신청 후 휴학 또는 자퇴할 경우
  - 분납 미납 등록금을 완납하여야 휴학 및 자퇴가 가능
  - 등록금 반환은 반환 기준일에 따라 다음과 같이 이루어짐

 

자퇴시점

등록금 반환금액

비 고

03.02 ~ 03.31

전공별 수업료의 5/6반환

 

04.01 ~ 04.30

전공별 수업료의 2/3반환

 

05.01 ~ 05.30

전공별 수업료의 1/2반환

 

* 전공별 수업료는 분할납부로 납부한 금액이 아닌 등록금 전액을 기준으로 함

 

▶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 분할납부 금액은 전공별 수업료 총액을 기준으로 계산(본인의 납부 금액 기준이 아님)
  - 감면액 및 장학금액은 분할납부 마지막 회차부터 차감되어 적용
     예) 등록금 4,000,000원, 분할납부 4차 신청 후 1/2장학금 적용 시,
  - 분할납부 발행: 1,000,000원씩 4회 분납
  - 장학금 적용: 3, 4회차 분이 차례로 차감되며 1, 2회차에만 1,000,000원씩 납부
  - 장학금 적용 후 남은 금액을 4회 분할하는 것이 아님

※ 홈페이지 내 [학사정보] – [나의정보] – [등록금] - [분할납부신청]에서 자세한 사항 확인

 

7.등록금 관련 문의전화

- 재학생 등록금 관련 문의 : 교학처 031-644-1021

- 학자금대출 및 장학 문의 : 학생지원센터 031-644-1016

- 고지서 출력문제(장애) 문의 : 전산소 031-644-1062~1064

* 등록금 고지서가 안보일경우
1. 엣지 이용 시 익스플로러 모드로 변경 후 출력해야 합니다.
2. 크롬에서 ietab 설치 후 ietab 실행 후 이용해야 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