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안내 및 분할납부 신청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안내 및 분할납부 신청안내
1. 등록일정
구분 | 등록기간 | |
납부기간 | 2025.02.24.(월) ~ 02.28.(금) *추가납부기간 : 2025.03.04.(화) ~ 03.28.(금) |
|
고지서 출력 | 2025.02.19.(수) 15:00 이후 | |
대상 | 재학생/복학생 | 정규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
5학기자 (정규학기초과) |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후 고지서 출력가능 2025.02.24.(월) 15:00 이후 |
|
대출대상자 | 학자금대출 실행 |
2. 등록금 조회 및 고지서 출력
가. 2025.02.19.(수) 15:00 이후 출력가능
나. 출력방법 : 대학 홈페이지 학생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 → 학사정보 →
나의정보 → 등록금 → 등록금 고지서 출력
3. 납부방법
가. 신한은행을 이용하여 입금전용계좌로 고지서 납부금액입금
1) 입금전용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 부여.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즉, 입금자 명이 달라도) 입금 전용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처리 됨.
나. 인터넷 뱅킹, 폰뱅킹, ATM이체, 창구납부 등 모두 가능
다. 부모님 회사에서 학자금 지원 등으로 영수증이 필요한 학생의 경우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창구에서 수납 후 영수증을 수령(영수증은 수납지점에서만 발행가능 함)
라. 장학금으로 인하여 등록금액이 0원일 경우, 등록금 고지서 출력 후 은행방문하여 납부
(은행방문이 어려울 경우, 자율경비 납부 시 등록처리 완료)
4. 등록금 납부확인
가. 등록금 납부일 실시간 등록확인(등록기간 종료일까지 확인가능) : 신한은행 홈페이지(http://www.shinhan.com/) 하단 우측 간편 서비스→대학등록금→대학등록금 납부조회하기→한국관광대학 선택(53500-한국관광대학(재학))→본인 학번, 성명, 기간 입력 후 조회
나. 대학홈페이지 등록확인(등록금 납부일 익일 정오이후) : 대학 홈페이지 학생아이디 로그인→학사정보→나의정보 → 등록금
5. 5학기(이상)자 등록금 납부
가. 정규학기 초과자의 경우 학점별 등록금
수강학점 |
등록금 |
1-3학점 |
소속학과 해당학기 2학년 수업료의 1/6 |
4-6학점 |
소속학과 해당학기 2학년 수업료의 1/3 |
7-9학점 |
소속학과 해당학기 2학년 수업료의 1/2 |
10학점이상 |
소속학과 해당학기 2학년 수업료 전액 |
나. 등록기간 : 2025.02.24.(월) ~ 02.28.(금)에 등록
※ 수강신청 변경기간 내에 확정된 학점에 대한 등록금 납부 후 수강신청 포기기간(2025.05.07.~05.09.) 중 수강신청 포기할 경우 등록금 반환 없음
6.분할납부 신청 안내
◎ 신청기간 : 2025. 02. 19.(수) ~ 02. 20.(목)까지
◎ 분할납부 신청대상 : 정규학기 등록대상자(입학학기 제외)
◎ 신청 및 변경 절차
▶ 학사정보에서 분할납부 신청
▶ 홈페이지(www.ktc.ac.kr) → 로그인 → 학사정보 → 나의정보 → 등록금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 신청취소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 신청취소
◎ 분할납부 기간 및 방법
신청 분납 횟수 | 등록기간 | 등록금액 | 등록방법 |
4회 신청 | 1차: 2025. 02. 24. ~ 02. 28. 17:00 | 전공별 수업료의 25% | 신한은행 가상 계좌 입금 |
2차: 2025. 03. 10. ~ 03. 14. 17:00 | 전공별 수업료의 25% | ||
3차: 2025. 03. 31. ~ 04. 04. 17:00 | 전공별 수업료의 25% | ||
4차: 2025. 04. 21. ~ 04. 25. 17:00 | 전공별 수업료의 25% |
*매회 납부 마감일 마감 시한은 17:00로 제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 복학예정자는 복학신청 이전이라도 분할납부를 원할 경우 미리 신청가능
▶ 1차 납부 기간에 미납 시 분할납부가 취소되며, 추가등록 기간(2025.03.04.~03.28.)에 전액납부(미납으로 인한 취소 시 다음 학기 분납이 제한됨)
▶ 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 시, 분납은 취소되며 잔액 전액을 즉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따라 해당학기 이수불가 (다음 차수 이월 불가)
▶ 등록기간 내 미납 발생 시 2025-2학기 분납 신청이 제한됨
▶ 분할납부 신청은 지정된 기간만 가능
▶ 분할납부 신청 후 휴학 또는 자퇴할 경우
- 분납 미납 등록금을 완납하여야 휴학 및 자퇴가 가능
- 등록금 반환은 반환 기준일에 따라 다음과 같이 이루어짐
자퇴시점 | 등록금 반환금액 | 비 고 |
2025.03.04 ~ 2025.04.02 | 전공별 수업료의 5/6반환 | |
2025.04.03 ~ 2025.05.02 | 전공별 수업료의 2/3반환 | |
2025.05.03 ~ 2025.06.01 | 전공별 수업료의 1/2반환 |
* 전공별 수업료는 분할납부로 납부한 금액이 아닌 등록금 전액을 기준으로 함
▶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 분할납부 금액은 전공별 수업료 총액을 기준으로 계산(본인의 납부 금액 기준이 아님)
- 감면액 및 장학금액은 분할납부 마지막 회차부터 차감되어 적용
예) 등록금 4,000,000원, 분할납부 4차 신청 후 1/2장학금 적용 시,
- 분할납부 발행: 1,000,000원씩 4회 분납
- 장학금 적용: 3, 4회차 분이 차례로 차감되며 1, 2회차에만 1,000,000원씩 납부
- 장학금 적용 후 남은 금액을 4회 분할하는 것이 아님
※ 홈페이지 내 [학사정보] – [나의정보] – [등록금] - [분할납부신청]에서 자세한 사항 확인
7.등록금 관련 문의전화
- 재학생 등록금 관련 문의 : 교학처 031-644-1021
- 학자금대출 및 장학 문의 : 학생지원센터 031-644-1016
- 고지서 출력문제(장애) 문의 : 전산소 031-644-1062~1064
* 등록금 고지서가 안보일경우
1. 엣지 이용 시 익스플로러 모드로 변경 후 출력해야 합니다.
2. 크롬에서 ietab 설치 후 ietab 실행 후 이용해야 합니다.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