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이천시 주관 청소년 진로멘토링 「꿈-가치빚기 학과체험 운영 성료
2025년 7월 22일(화) 이천시에서 주최한 관내 청소년 대상으로 하는 진로멘토링 프로그램「꿈-가치빚기」의 일환으로 항공서비스 전공 학과체험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지역 대학 및 진로멘토들이 함께 참여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번 체험은 이천시 청소년 29명을 대상으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었으며, 항공서비스 전공에 대한 이해를 돕고 승무원 직무를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한 멘토 및 멘티들은 실제 기내서비스 실습과 진로 멘토링을 통해 항공 및 서비스 분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총 3부로 나뉘어 운영됐다. 1부에서는 항공서비스과 전공 소개 및 진로 특강을 통해 항공 관련 직무의 전망과 요구 역량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2부에서는 조별 실습과 시범을 통해 실제 기내서비스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승무원 업무를 생생히 느낄 수 있었다. 3부에서는 멘토와의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진로 고민을 나누고 다양한 직업적 조언을 들을 수 있는 멘토링 시간이 이어졌다.
항공서비스과 학과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전공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진로 방향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진로 체험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