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한국관광대학교, ‘2025년도 스마일 콘테스트’ 성황리에 개최
산학처 2025.11.05
산학처 2025.11.05

 
 
 

지난 1029,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김성용)는 재학생들의 자기표현력과 외국어 구사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2025년도 스마일 콘테스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광분야의 미래 인재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예선을 통해 선발된 9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무대에 올라 자기소개, 외국어 발표, 장기 및 특기 공연 등을 통해 개성과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이날 행사에는 호텔경영과 박미선 학과장과 항공서비스과 김선정 학과장을 비롯해 곤지암리조트 이재영 매니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마이스 영업총괄 임완우 디렉터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심사는 자기소개 및 표현능력(30) 단정한 외모 및 태도(20) 외국어 구사능력(30) 장기 및 특기사항(20) 등 총 100점 만점 기준으로 진행되었으며,

내부위원 2명과 산업체 인사 2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공정하고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 참가자를 선발했다.

 

수상 결과로는 항공서비스과 이은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등은 관광중국어과, 항공서비스과, 호텔경영과, 관광일본어과 학생들에게 각각 돌아갔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계자는스마일 콘테스트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관광서비스 전문가로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무 역량과 자기표현 능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