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비서과 비교과 프로그램 ‘탕비실의 바리스타’ 운영
한국관광대학교 국제비서과는 지난 6월 2일 현장직무특강 탕비실의 바리스타를 진행하였다. 이번 현장직무특강은 전문비서의 실질적 직업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관광대학교전임교수가 지도하는 커피 실습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 한국관광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조재근 전임교수님을 모시고 현장성 있는 전문인으로서의 자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수업을 진행하였다. 다양한 커피 및 원두의 종류, 다양한 기준에 의한 원두 구분법, 커피 추출 방법, 커피의 전파 및 음용 방식 등을 배우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커피를 포함하여 우유거품을 이용한 라떼아트를 선 보여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빠르게 익힐 수 있었다. 국제비서과 학생들은 본 과정을 통하여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된 심화 교육을 받고 현장 직무 수행 수준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관광대 국제비서과 학생들은 학과에서 설계한 다양한 현장직무특강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학과 핵심역량인 경영진지원역량, 사무정보관리역량, 글로벌소통역량에 부합하는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이처럼 정규 교육과정을 보완, 심화하는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은 실무능력과 더불어 취업의 문에 들어섰을 때 전문가로써 일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