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LG그룹 (주)D&O MOU 체결 및 채용 설명회 개최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권혁률)는 19일 LG그룹 (주)D&O(CEO 이동언 대표)와 학교 및 산업체 관계자, 재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회사 업무협약 및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9일 한국관광대학교 본관 종합시연관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LG그룹 (주)D&O CEO 이동언 대표, CHO 손현수 상무, 김태현 레저HR 팀장, 이재영 선임, 박휘춘 주임, 한국관광대학교 권혁률 총장, 최형인 교학처장, 채현석 산학협력처장, 주향란 호텔조리과 학과장, 이재진 호텔제과제빵과 학과장 등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관광·조리·외식·레저 분야의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하여 양 기관 상호 협력에 대한 이해를 공유하고 이를 통하여 지역사회와 관광분야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며, 산학실습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상호 협력과 지원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가족회사 협력 ▲교육·기술·연구 등 정보 교류 ▲지역사회 산학연관 협력 확산 ▲채용연계형 현장실습 운영 ▲양 기관의 산학협력 업무 활성화 등 긴밀한 산·학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력이다.
한편, 2023년 하계방학 중 LG그룹 (주)D&O 레저사업부는 한국관광대학교외 18개 대학 100여명 대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였고 ‘LG그리터스’라는 현장실습 브랜드를 개발하여 LG그리터스 1기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현장실습을 통해 한국관광대학교 산학 실습생 중 최우수 그리터스로 선발된 학생은 장학금 50만원을 수령하였으며, 해당 현장실습을 이수한 우수 학생에게는 면접 프리패스의 기회를 얻는 등 우수 현장실습 수료자 대상으로 혜택을 부여받는다.
권혁률 한국관광대학교 총장은“이번 업무협약이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취업역량을 향상 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상호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재학생들에게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LG그룹 (주)D&O는 관광 산업 발전과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우리대학에 LG OLED TV 77인치를 기증하였다. 이번에 기증된 TV는 재학생을 위한 교육용 실습기자재로 사용될 예정이다.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