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직무역량성과발표회(캡스톤디자인) 개최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권혁률)는 지난 11월 8일부터 9일까지 본교 실습실 및 체육관에서 “2023학년도 직무역량성과발표회(캡스톤디자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직무역량성과발표회(캡스톤디자인)는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창의적 작품을 개발·기획하고 종합설계 제작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직무역량성과발표회(캡스톤디자인)는 호텔경영과, 관광경영학과, 외식경영과, 항공서비스과, 국제비서과, 군사학과, 관광영어과, 관광일본어과,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경영학과, 호텔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로 총 13개 학과가 참여 하였으며, 재학생들은 그동안 배우고 익힌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작품을 만들어 내·외빈들 앞에서 선보였다.
이날 직무역량성과발표회에는 이천시 경제문화국 장병준 국장, 이천시 관광과 원종오 과장, 다산고등학교 최우성 교장도 함께 참석하여 재학생들이 그간 쌓아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작품들을 둘러보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아울러 장병국 국장은 “이천시 관광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하였다.
또한 대상을 수상한 호텔조리과 ‘맘스터치’팀(조준서 외 3명)은 한국도예고등학교 재학생들과 협업하여 컨셉에 맞게 학생들이 제작한 도자기 그릇을 활용하여 서양의 식재료와 조리법을 접목한 퓨전 궁중요리를 선보였다.
매년 개최되는 직무역량성과발표회(캡스톤디자인)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능력향상은 물론 대학의 역량 강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학습 성취도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 및 개인 포트폴리오, e-Book 도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11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수시 2차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총 12개 학과, 179명을 모집하며, 학생부 등급 위주로 최우수 1개 학기 전 과목 평균등급을 반영한다. (항공서비스과 면접실시)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