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제과제빵과 트렌드 베이커리 세미나 진행
한국관광대학교(총장 최형인) 호텔제과제빵과에서는 지난 5월17일(금)요일 재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제과제빵 트렌드를 이해하기 위하여 요즘 유행하는 최신 베이커리 제품4가지를 가지고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딸기 깜바뉴, 퀘스크렘 품은 체리, 누룽지 깜빠뉴, 밀눈 비어 잠봉뵈르에 대한 작품시연과 테스트(시식)시간으로 진행 하였다.
호텔제과제빵과 총동문회에서 특강 강사와 재료를 대한제분으로부터 전액 후원받아 진행된 이번 특강 세미나에는 재학생 38명, 교수. 조교 포함45명이 참여하였다.
이번행사에 참여한 김시규 호텔제과제빵과 학생회장은 “현장에서 유행하는 제품에 대한 시연을 직접보고 시식을 통하여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밀가루를 포함한 다양한 재료에 대한 이해도 많이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김성찬 총동문회장(대한제분 팀장)은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전하며 작년에 이어 이번에도 밀가루를 포함한 재료를 후원하고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제과제빵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유능한 인재양성을 위하여 제과제빵에 관한 이론 및 실무기능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가르쳐 국내는 물론 해외 제과제빵업계에 종사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호텔제과제빵과는 베이커리창업실습실 이외에도 제과제빵실습실, 제과실습실, 제빵실습실 데코레이션실습실, 초콜릿실습실, 바리스타실습실 등 1ㆍ2학년 재학생들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이 실무수업을 진행하기에 충분한 교육환경 시설을 갖추고 있다.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