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한국관광대 호텔조리과,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장관상”, “국회의원상” 등 총 53개 상 전원 수상
입시홍보전략센터 2024.05.22
입시홍보전략센터 2024.05.22

 

한국관광대학교(총장 최형인) 호텔조리과는 지난 17일, 2024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주니어라이브 부문에서 해양수산부 장관상(대상), 윤재갑 국회의원상(우수), 조리기능장려협회장상(장려)을 포함, 금상 35개와 은상 15개 등, 총 53개의 상을 수상 하였다고 밝혔다.

 

 

매년 한국음식관광박람회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에 출전하여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를 비롯한 여러 요리경연 대회에서 연이어 수상 소식을 전하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는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국제요리 경연대회 출전반을 전문적으로 운영하여, 대회를 위해 4월 말부터 대회 당일 전까지 약 4주 동안의 학과 자체 내에서 팀별 조리작품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선발전을 거쳐 5인 1조로 10팀(50명)을 선발하였으며, 대회 전 2주간은 매일 수업 종료후 연습에 몰두하여 대회에 참가하였다.

 

 

한국관광대학교에서는 대회반 학생들에게 식재료비, 소모품, 교통, 식비 등을 전액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실습실을 수업 종료 후 및 주말에도 개방, 충분한 대회 연습이 될 수 있도록 학교측에서 아낌없이 지원을 하였다. 이번 대회는 호텔조리과 전임교수인 김창현, 이영순, 김태인, 민경천 교수의 지도로 학생들의 수준을 향상 시켰다.

이날, 대회에 출전하지 않은 2학년 학생들과 겸임 교수가 양재 aT 센터를 방문해 대회에 출전하는 호텔조리과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응원 하였다.

 

 

주니어라이브 부문에서 대상(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수상한 23학번 박설아 팀장은 “학교에서 이런 큰 규모의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을 전액 지원 이번 대회 준비에 전폭적으로 지원해주신 학교와 대회 준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곁에서 적극 지원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 이런 면에서 이번 대회도 작년에 우승한 것과는 별개로 절대 쉬운 자세로 임할 수 없었기에, 전년도 수상자로서 이에 강한 책임감을 느꼈고 이에 상응하는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어 기쁘다.” 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