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이천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상생협력에 관한 협의
한국관광대학교(총장 최형인)는 지난 7월 3일 이천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 상생 협력에 관한 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에는 경기도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 권은희 장학사, 양승철 교육과장, 이원광 부속실 실장이 참여하였고 한국관광대학교는 최형인 총장, 홍언주 교학처장, 김성훈 산학협력처장, 류정렬 입학홍보처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의에서 양 기관은 교육분야와 관련한 관내 진로체험, 입시박람회, 이룸대학 진행현황등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에 대한 대화를 진행하였으며 향후 지역사회 상생 협력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과 상호 호혜에 입각한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 자리였다.
이천시에 위치한 양 기관은 교통•산업•문화허브 기회의 도시를 만들겠다는 김경희 이천시장의 발표 중 교육 공공성 확대와 청년정책에 발맞추어 양기관의 협력으로 진행할 수 있는 항목들에 대한 논의로 △이천시의 도시 브랜드 강화를 위한 교육분야 상호 협력방안 △양 기관의 교육시설 활용 △교육인적자원 활용 등에 대해 폭넓은 협의가 있었던 의미 깊은 자리였다.
특히 △내년부터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상호협력 방안 △이천시 관광패키지 상품에 대한 교육과정연계 협력 △공용키친 등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창업지원 △지역내 e스포츠 산업 전문인재 양성에 대한 상호 의견교류가 있었다.
한국관광대학교는 수도권 유일의 관광특성화 대학으로 호텔경영과, 관광경영과, 항공서비스과,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등 총 12개 학과 및 전공심화과정 3개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5학년도에는 e스포츠과, 사회복지과, VISTA(자율전공)학과를 신설하여 “관광 융합 글로컬대학교”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