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한국관광대학교, 2024학년도 2학기 일본 오카야마 해외유학 프로그램 시행
입학홍보처 2024.09.11
입학홍보처 2024.09.11

 

한국관광대학교(총장 최형인)는 지난 2024학년 9월 10일 대학의 대표적인 글로벌 우수 관광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전액대학지원 일본 해외유학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재학생 17명이 출국하였다고 밝혔다.

 

 

17명의 재학생은 전액대학지원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일본 오카야마 상과대학(岡山商科大?)에서 2025년 1월까지 한 학기(18주)간의 유학을 통해 어학과 전공지식을 학습하며, 일본인 지도교수를 통해 세미나수업, 경제학부와 경영학부에서 개설된 과목을 선택하여 일본 대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는다. 더불어 지역문화유산과 관광지 등을 방문하여 일본문화를 습득하고, 음악밴드, 궁도, 탁구, 검도 등의 대학동아리 활동을 통해 일본 대학생과 소통의 기회를 가진다. 

 

 

또한 일본 오카야마상과대학은 서일본 중심도시인 오카야마시에 위치하며, 경영계열 대학원 진학률이 일본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유명한 대학으로서 재학생은 경영학 전공지식과 문화를 배워 대한민국 관광산업 인재로 성장할 예정이다.



한국관광대학교는 매년 미국 하와이 카피올라니 커뮤니티 칼리지 30명, 일본 오카야마상과대학 20명, 중국 남경사범대학교 20명 등 한 학기 총 7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연간 140명을 유학생으로 선발하여 해외대학 교육비 및 기숙사 비용 전액을 지원하여 운영한다. 글로벌 우수 관광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재학생의 어학능력 향상, 글로벌 현장적응력 제고, 해외취업 동기부여 강화에 필요한 교육비 전액을 학생에게 장학금으로 지원하여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2024년 9월 9일(월)부터 2025학년도 수시1차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전국 유일의 관광특성화 대학으로서 호텔경영과를 비롯한 12개의 학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신설된 e스포츠과, 사회복지과, VISTA(자율전공)학과가 주목을 받고 있다. 계열 및 학과와 관계없이 모든 학과에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