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꿈을 현실로! 한국관광대학교 외식경영과, 이천시 박람회서 바리스타 체험 성료
한국관광대학교(총장 최형인) 외식경영과는 2024년 10월 18일과 19일, 이틀간 열린‘이천시청소년진로체험박람회’에 참여하였다. 이번 박람회는 이천시와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와 이천시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자리이다.
한국관광대학교 외식경영과는 ‘맛있는 꿈을 현실로! 외식경영과 바리스타 체험’이라는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핸드드립과 더치커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1일 차를 포함해 핸드드립 162명, 더치커피 149명 등 총 311명이 체험에 참여하여, 300명이 넘는 많은 인원이 커피 체험 부스를 찾아왔다.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커피 분야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관련 직업과 진로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함께하는 시간이 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핸드드립과 더치커피 과정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커피 업계의 다양한 직무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외식경영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체험 참여자들과 소통하고,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외식업 관련 직업의 가능성을 공유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되었다.
외식경영과 1학년 김지성 학생은 "체험 부스에서 더치커피와 핸드드립을 직접 시연하고 설명하는 과정이 정말 재미있었고, 이를 통해 커피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어요. 외식경영과 대표로 참여하면서 책임감을 느끼고, 부스 운영 방식도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관광대학교 외식경영과는 외식산업 발전과 세계화를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한 현장관리자를 육성 배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외식분야의 실습교육(한식, 양식, 프랑스조리, 바리스타 등)은 물론 외식 마케팅, 외식 경영관리, 외식 메뉴관리, 외식창업 등의 교과목 운영으로 조리를 할 줄 아는 외식 전문경영인을 양성하고 있는 학과이다.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