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혁신 DAY 개최
한국관광대학교(총장 최형인)는 지난 10월 30일, 31일 양일간 “ESG 혁신 DAY”를 개최하고 ESG경영 실천을 선언하였다고 밝혔다.
한국관광대학교는 교내 특설무대를 비롯하여 학술정보관 등에서 ESG 혁신 DAY를 열었다. 이날 ESG 선포식에는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철화 회장, 이천시청 최현희 관광과장, 이천시 청년지원정책위원회 이종경 위원장,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김성현 산학협력처•단장 등이 외빈으로 참석하였다.
이날 ESG 선포식에서 최형인 총장은 ESG경영 도입으로 환경보호와 사회봉사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 거듭 날 것이며 이천시를 미식관광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향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또한 임태훈 총학생회장과 김성훈 산학협력처장은 공동으로 ESG선언문을 낭독하며 한국관광대학교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교육 및 각종 활동에 ESG 가치를 반영할 것을 선언하였다.
한국관광대학교 최형인 총장은 “한국관광대학교는 단순한 교육기관을 넘어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또한 투명한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약속하며 앞으로 우리는 이천시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해 함께 발 맞줘 나아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ESG 혁신 DAY”는 ESG 선포식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 성과발표회, △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창업멘토특강, △가족회사 JOB FAIR, △한광EXPO등으로 구성되었다. 재학생들의 한해 동안의 노력을 경주한 결과를 발표하고, 지난3년간의 혁신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였으며, 이천쌀을 활용한 쌀크림빵으로 유명한 흥만소 대표 특강, 음식산업과 관광산업의 만남을 추구하는 한국미식관광협회장 특강, 관광관련 유수의 산업체가 참여한 가족회사 JOB FAIR, 학생들의 참여와 지역사회구성원들이 함께한 축제 한마당 한광EXPO까지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가 준비되었다.
한광EXPO를 담당한 총학생회 임태훈 회장은 “학생들이 학교를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 것이 총학생회장으로써 보람되고 ESG문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학생회에서 먼저 환경을 생각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고, 나아가 우리 사회 전체에 ESG문화가 정착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