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2023학년도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주니어라이브 부문 수상
운영자 2023.06.02
운영자 2023.06.02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 호텔조리과 192023 대학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주니어라이브 부문에서 환경부장관상, 수협중앙회장상, 대회장상과 26일 한국음식관광박람회 대회 주니어라이브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상,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 하였다고 밝혔다.

 

매년 한국음식관광박람회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에 출전하여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여러 요리경연 대회에서 연이어 수상 소식을 전하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조리과는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국제요리 경연대회 출전반을 전문적으로 운영하여, 대회를 위해 5월 초부터 약 3주 동안의 학과 자체 내에서 팀별 조리작품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선발전을 거쳐 5115(75)을 선발하였으며, 대회전 2주간은 매일 수업 종료후 연습에 몰두하여 대회에 참가하였다.

 

한국관광대학교에서는 대회반 학생들에게 식재료비, 소모품, 교통, 식비 등을 전액을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실습실을 수업 종료 후 및 주말에도 개방하여 충분한 대회 연습이 될 수 있도록 학교측에서 아낌없이 지원을 하였다. 이번 대회는 호텔조리과 전임교수인 김창현, 이영순, 김태인, 민경천 교수의 지도로 학생들의 수준을 향상 시켰다.

 

이날, 대회에 출전하지 않은 2학년 학생들과 겸임 교수가 양재 aT 센터를 방문해 대회출전 하는 호텔조리과 학생들을 응원을 하였다.

 

주니어라이브 부문에서 대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23학번 박설아 팀장은 “3주동안 연습하면서 같은 팀원뿐 아니라 같은 대회를 준비한 모든 팀들이 서로 돕고 배려하여 모든 시간이 즐거웠으며, 많은 교수님들께서 섬세하고 자세하게 피드백과 격려를 해주어 많이 발전 하여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 수업 끝나고 연습하며 체력적으로 힘들 때도 많았지만 팀원들과 교수님 덕분에 즐거운 추억으로 남길 수 있어 행복했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