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오너쉐프&파티쉐 융합전공, 제 24회 한국음식관광박람회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전원 수상!!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 오너셰프&파티쉐(융합전공)은 지난 05월 26일부터 28일까지 양재aT센터에서 치루어진 ‘2022 제24회 한국음식관광박람회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융합전공 1, 2학년 학생 11명 전원이 금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참가한 한국음식관광박람회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는 한국음식관광협회, 서울특별시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하며 서울 aT센터에서 진행된 경연대회로 오너셰프&파티쉐 융합전공 학생들은 주니어라이브 경연부문 2팀, 제과제빵 전시경연부문 5팀이 출전하였다.
한국관광대학교에서는 대회반 학생들에게 식재료비, 소모품, 교통, 식비 등을 전액을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실습실을 수업 종료 후 및 주말에도 개방하여 충분한 대회 연습이 될 수 있도록 학교측에서 아낌없이 지원을 하였다.
융합전공의 특색에 따라 조리부문인 라이브경연과 제과제빵 전시경연에 참가하여 전원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경연대회에 참가한 오너쉐프&파티쉐 융합전공 22학번 정은희 학생은 “대학교에 들어와 3개월만에 첫 대회를 나가게 되어 많이 떨리고 긴장되었습니다. 마카롱 전시부분으로 5월 초부터 준비를 하여 약 3주간 대회 준비를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실수도 많아 실패한 적도 많았지만 옆에서 대회 준비를 도와주시던 김동균 교수님과 구수한 교수님께서 많은 조언과 격려를 해주신 덕분에 점차 마카롱의 퀄리티를 늘려나갈 수 있었고 그 속에서 또 다른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저를 한층 더 성장시킬 수 있었던 계기가 되어 매우 의미있던 대회였습니다” 라고 말했다.
이와 같이 한국관광대학교 오너쉐프&파티쉐 융합전공 학생들은 대회를 통하여 “조리, 제빵, 조리제빵융합, 식음료 서비스, 창업역량의 융합직무를 갖춘 오너쉐프&파티쉐 인재”로 한층 더 성장해가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오너쉐프&파티쉐 융합전공은 융합형 창업인재 양성을 위하여 호텔경영과, 관광경영학과,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에 합격한 학생들 중 산업체 평가를 통하여 선발되며,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호텔식음료, 조리/제과제빵 융합, 창업교과로 구성된 교육과정과 관련한 자격증, 특강, 현장탐방, 해외연수, 해외유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