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 “나만의 케이크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김성용) 호텔제과제빵과는 지난 7월 22일(화),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주관 중고등학생 37명을 대상으로 ‘나만의 케이크 만들기’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이번 프로그램은 제과제빵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실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제로 나만의 케이크를 만들며 제과제빵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앞으로 이 분야에 대해 더 배우고 싶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또한 자신만의 케이크를 완성하며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꼈고, 프로그램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이번 체험은 학생들의 높은 참여도와 호텔제과제빵과의 철저한 준비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와 같은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소외계층 학생들이 미래의 진로를 탐색하고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호텔제과제빵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실무 경험을 제공하여, 미래 제과제빵 산업의 선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예정이다.
2001년에 개설된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실무 중심 교육과 우수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국내 제과제빵 분야의 선도 학과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전문학사 과정 이수 후 추가 2년 과정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전공심화과정도 운영 중이어서 학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