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한국관광대학교 RISE사업단, 2025년 카페브런치전문가과정 성료
산학처 2025.12.30
산학처 2025.12.30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김성용)는 지난 1226, 지역 재직자의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운영된 ‘2025년 카페브런치전문가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20251114일부터 1226일까지 총 7주간(32시간) 운영되었으며, 브런치 메뉴 트렌드에 맞춘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외식 및 카페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조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카페브런치전문가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수업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브런치 메뉴의 기초 이해부터 식재료 관리, 메뉴 기획 및 개발, 실습 중심의 조리 교육까지 단계적으로 구성됐다. 특히 브런치 메뉴의 다양성과 현장 적용성을 고려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운영 결과, 모집 인원 20명 중 18명이 수료했으며, 교육 만족도는 99.8%로 매우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수강생들은 실제 매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메뉴 구성과 조리 실습이 도움이 됐다”, “브런치 메뉴 전반에 대한 이해와 자신감이 크게 향상됐다고 평가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직자 교육 운영 실적 강화 재직자 실무역량 강화 기업 맞춤형 교육 운영 성과 창출 지역 혁신성장 및 가치 창출을 주요 성과 목표로 설정하고 운영됐다. 이를 통해 재직자의 직무 경쟁력 제고와 함께 외식 산업 현장과 연계된 교육 성과를 도출했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계자는 카페브런치전문가과정은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실무에 바로 활용 가능한 역량을 키우는 데 초점을 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성인학습자와 재직자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실습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은 이번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 회차 확대, 실습 시간 보완, 실습비 증액 검토 등 개선 방안을 반영해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