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대학소개

기숙사

저희 거영학사는 2001년에 설립되어, 학생들에게 숙박, 편의를 제공할 뿐 아니라 학문 연마, 체력 단련과 인격 도야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집처럼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위치

    남자기숙사 (정문앞) / 여자A동 : 2강의동 옆 / 여자B동 : 1강의동 옆 / 여자C동 : 학생회관 3,4층

  • 전화번호

    남) 031. 644. 1056 / 여) 031. 644. 1035 *문의시간 : 09:00 - 18:00 (12:00 - 13:00 점심시간)

  • FAX

    031. 644. 1056

특징

수용능력

총 878명(266실) 수용

편성

여자 3인 1실, 남자 4인 1실
자치활동을 위한 사생회 운영

거영학사

각 방에 샤워시설
및 화장실 구비

인터넷

각 방에서 인터넷
접속 가능 (전용선)

편의시설

휴게실, 세탁실

주요업무

01
담당 주요 업무
  • 사생 입 · 퇴사 관리 (학생 선발, 입사 제한 기준)
  • 사생 안전 관리
    (외출, 외박 절차, 호실 사용 및 점검 등)
  • 시설 관리
  • 생활 관리
  • 사생 생활 상담 관리
  • 사생회 운영
  • 환경 심사

입 · 퇴사 안내

01
입사 선발 기준
  • 원거리 거주자
  • 학점 3.0 이상인자
  • 벌점 10점 미만인자
  • 생활관 생활에 모범이 되고 발전에 공헌한 자
  • 장애학생 및 다문화가족학생 입사우대
02
입사 제한 기준
  • 전염환자 및 질병보유자
  • 생활관 수칙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은 자
  • 퇴사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는 자
  • 학칙에 의하여 징계처분을 받은 자
  • 입,퇴사시 제출서류를 미제출한 자
03
입사신청방법 및 결과 통보
  • 매 학기 종강 전 입사원서를 접수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선발결과를 통보한다.
  • 접수방법은 기숙사로 서류를 직접 제출하거나 메일을 통해 접수한다.
04
입사 / 퇴사
    입사 시기 및 퇴사 시기
  • 입사 시기 및 퇴사 시기 입사 시기는 학기 초로 하고 퇴사 시기는 매학기 종료 후를 원칙으로 한다.
    (단 질병, 징계, 자퇴 등의 사유가 발생할 때는 언제든지 퇴사를 명할 수 있다.)
  • 입사 절차
  • 입사 절차 입사와 동시에 본인임을 확인하고 사감실에서 호실 배정을 받는다.
  • 입사시 생활관에서 진행하는 오리엔테이션에 꼭 참석한다.
  • 생활관 안내 자료 및 사생수칙을 숙지한다.
  • 입사시 개인 준비물
  • 개인용 침구류 (이불, 베개 등)
  • 세면도구, 실내화, 개인 생활용품, 개인피복 등
  • 컴퓨터, 스탠드, 헤어드라이기, 소형카세트 사용 가능
  • 기타 전열기구 (TV, 커피포트 등) 는 일체 반입 불허함.
  • 퇴사절차
  • 중간 퇴사 시
  • - 퇴사원서를 작성하고, 사감에게 퇴사원서 해당 항목의 사항들을 확인받아 제출한다.
    - 입사시 납부한 생활관비는 퇴사시기에 따라 공제되는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 받는다.

  • 학기 완료 후 퇴사 시
  • - 퇴사시 입사시 받았던 비품을 확인받은 후 제출하고 퇴사한다.
    - 퇴사 전에 호실을 정리, 정돈 후 퇴관한다.
    - 호실의 시설물과 비품의 파손 및 분실 등의 경우에는 운영실에 보고한 후 원상회복 또는 변상해야 하며, 퇴사 후에 확인이 되는 경우에는 다음 학기 입사 시에 반영하여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기숙사비 환불
  • 기숙사비 환불 수납된 납부금은 환불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질병, 군입대, 취업등 부득이한 경우로 퇴사시에는 아래와 같이 환불할 수 있다.
  • 퇴사시기 환불금액
    입사비 관리비 식대 보증금
    1/4 이내 × 3/4 퇴사 시점부터 환불

    비품 및 시설 이상 없을 시
    전액 환불

    2/4 이내 × 2/4
    1/4 이내 × 3/4
    1/4 이내 ×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