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KTC뉴스

호텔제과제빵과 강상민 학생 경기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은메달 수상
입시홍보전략센터 2022.04.15
입시홍보전략센터 2022.04.15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 호텔제과제빵과 강상민 학생이 지난 45일 부터 이틀간 진행된 2022경기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제과분야 출전하여 은메달을 수상하였다.

 

강상민 학생이 참가한 경기도 지방기능 경기대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하였으며, 선수 간 숙련기술 수준의 상향평준화를 도모하고, 범국민적 숙련 기술 우대 풍토조성 및 저변 확산을 통한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이다.

 

은메달을 수상한 강상민 학생은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에 입학을 하고 교수님들의 다양한 수업 방법을 통해 관심있는 분야를 많이 배웠고 이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평가 받고 싶어서 기능경기대회에 도전하게 되었다.

준비하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꼭 이루고 싶은 열정으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준비도 철저하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힘들고 포기하고 싶은 때도 많았지만 학과 교수님의 조언과 학우들의 격려, 그리고 학과 후배들의 응원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어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1.2.3위를 수상한 선수들은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할 기회를 갖게 된다.

 

2020년 김지희 학생 금메달, 2021년 곽현정학생 금메달에 이어 2022년 강상민 학생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2001년 개설한 학과로서 제과제빵분야 국내 최고의 학과를 지양하고 있다. 특히 4년제 학사학위인 전공심화과정이 개설되어있어 학생 선택에 따라 전문학사취득 후 이어서 2년간 배우면 4년제 학사학위취득도 가능한 학과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