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 ㈜ 건강한 사람들 업무협약 체결
한국관광대학교(최형인 총장)와 주식회사 건강한 사람들(대표 임경숙)은 2024년 8월 1일 목요 한국관광대학교 회의실에서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한국관광대학교 김성훈 산학협력처장과 사회복지과 서연숙 교수, ㈜건강한 사람들의 임경숙 대표, 권영기 공동대표, 임율 실장(한국관광대학교 관광레저복지과 13학번)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소개, 업무협약, 기타 안건, 학교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건강한 사람들은 경기도 광주의 너싱홈으로 시작하여 현재 경덕재 노인주간보호센터와 5개의 지점(퇴촌, 여주, 곤지암, 양벌, 오포), 실버주택 강녕재, 요양보호사교육원, 노인재가복지시설 설치 컨설팅을 하는 기업이다. 임경숙 대표는 대학병원 간호사 출신으로 몸이 불편한 어르신과 그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너싱홈을 노인장기요양보험이 개시 전부터 시작하여 전문성과 노하우를 쌓았다.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다수의 노인재가복지시설의 운영과 전문인력 교육, 컨설팅을 통해 노인복지에 기여하고 있다.
㈜건강한 사람들의 이러한 현장 경험과 노하우는 사회복지과 학생들의 사회복지현장실습, 취업, 특히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설치 및 운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양 기관은 상호업무 협약을 통해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신설학과인 사회복지과의 교육. 현장실습, 인적.물적.정보 교류 등을 통한 다양한 협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노인인구 1천만 시대에 노인장기요양서비스의 확대와 돌봄인력이 부족한 시점에서 노인복지의 올바른 가치와 지식을 겸비한 전문사회복지사를 양성하고, 이들의 진로 지도를 위한 다각적 노력을 다짐하였다.
한국관광대학교를 방문한 임경숙 대표는 ‘한국관광대학의 관광특성화 대학으로서의 가치와 자부심이 느껴지고, 멀티미디어실습실, 도서관 등 교육시설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지역사회에 학교가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이 있다. 좀 더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에 학교를 알리고 열린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 소감을 덧붙였다.
산학협력체결에 도움을 주신 김성훈 산학협력처장과 이세희 선생에 감사드린다.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