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한국관광대학교(최형인 총장)와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 정철화)은 2024년 8월 12일 한국관광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UN환경개발회의에서 채택된 의제 21과 『지속가능발전법』이 규정하는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 기업, 군 및 이천시가 상호 협의를 통하여 수립한 민.관.군 협력기구이다. 협의회 정회원 114명 외 5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8개의 분과(사회, 복지, 문화예술, 산업경제, 도시재생, 환경, 안전, 교육청소년)로 나뉘어 이천시민 네트워크와 캠페인, 시민강사활동, 지속가능발전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가족회사 협약을 통해 한국관광대학교는 지역사회 중심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지역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적극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 우리 대학이 글로컬대학으로서 지역사회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과 동반성장하는데,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진행하는 지역의 요구와 자원 발굴, 정책 제안, 캠페인, 교육, 네트워크 구축은 맥을 같이하고 있다. 추후, 양 기관은 간담회, 토론회, 포럼, 각종 행사 등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동반 성장을 통한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였다.
특히 이날 학교 시설을 둘러본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표단은 항공. 호텔. 조리. 도서관. 잡카페. 멀티미디어실 등의 최첨단 교육시설에 감탄하고 ‘지역사회에 이렇게 자랑스러운 대학이 있는 것에 자부심을 갖는다’고 하였다. 신설학과인 사회복지과의 교육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였다.
협약식에는 한국관광대학교 최형인 총장, 김성훈 산학협력처장, 홍언주 교학처장, 서연숙 사회복지과 주임교수, 이승철 산학협력처 과장이 참석하였고,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철화 상임회장, 문석기 공동회장, 이금선 공동회장, 방복길 운영위원장, 임성아 사무국장, 이미영 간사가 참석하였다.
가족회사협력체결에 도움을 주신 산학처에 감사드린다.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