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2024년 이천시 외식업종사자 직무교육과정(나만의 케이크 만들기) 성료
2024년 10월 11일부터 10월 18일까지 2일간 한국관광대학교(총장 최형인)은 2024년 이천시 외식업종사자 직무교육과정(나만의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외식업중앙회 이천시지부와 협력하여 지역민의 직무능력 향상과 지역사회의 상생 및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제과의 기초부터 반죽법, 데코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관내 외식업종사자 총 15명 수료, 93.5%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호텔제과제빵과 지정란 교수가 참여하여 교육에 앞장섰으며, 기존 현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응용하여 교육했다.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농산물을 이용해 차별화된 제품을 제조했고, 달콤하면서 아름다운 케이크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교육 참가자들은 “제과·제빵 직무를 경험하는 것 뿐만 아니라 평생교육의 의미를 제대로 상기시킬 수 있었다.”, “잠시나마 대학생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었고, 새로운 분야를 접하여 좋은 경험이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번 교육을 중점으로 한국관광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24년 10월 25일부터 2024년 이천시 가족센터 다문화 가족대상 가정간편식 및 밑반찬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