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e스포츠과, 선수단 창단식 성료>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김성용) e스포츠과는 지난 4월 22일(화), 한국관광대학교 본관 종합시연관에서 e스포츠 선수단 창단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창단식은 e스포츠과 재학생 중 선발된 선수단의 공식 출범을 기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선수단 소개, 창단기념 교학처장님,입시처장님,산학처장님 축사, 팀별 포부 발표,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는 교수진을 비롯한 멘토단, 재학생들도 참여하여 e스포츠 선수단의 출발을 축하하고 응원했다.
특히 창단식 이전에 전동진 특임교수님의 커리어 개발 특강이 함께 진행되어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전동진 교수는 원스토어 CEO, 블리자드 코리아 대표이사, 스마일게이트 미국 CEO, 엔씨소프트 대만 CEO 등 글로벌 게임 산업을 이끌어온 인물로, 최근 한국관광대학교 e스포츠과 특임교수로 공식 취임하였다. 이날 강연에서는 글로벌 e스포츠 산업의 흐름, 커리어 개발 학생들의 진로 방향 설정에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에 앞서 4월 21일(월)에는 학과장님의 주도아래 창단식 사전 준비 작업으로 e스포츠과 학생의 협력과 조직적인 운영을 통해 성공적인 현장 연출이 가능했다.
e스포츠과 선수단은 교내 리그, 지역 대회, 전국 e스포츠 아마추어 대회 등 다양한 경기에 참여할 예정이며, 이번 창단을 계기로 학과 차원의 체계적인 실전 운영과 커리어 개발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정식 선수단으로 출범하게 되어 자부심이 생긴다”며, “앞으로 다양한 대회를 통해 실력을 증명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국관광대학교 e스포츠과는 e스포츠 산업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현장 중심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4년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전문성과 경력을 동시에 갖춘 인재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향후 e스포츠과는 선수단 운영뿐만 아니라 스트리밍 콘텐츠 제작, 리그 운영, 게임 기획 등 다양한 진로 트랙을 통해 e스포츠 산업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의 중심 학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 첨부파일
-